매일 반성해야하는 일상

포기하지 않는 습관

White smoke 2016. 2. 26. 08:31
아.. 이제서야 알았다.
나에게 포기하는 습관이 있었다는 걸..
나는 순간순간 포기하고 있었다.
아침에 늦잠을 자는 것도..
무슨 일을 할 때 주저하는 것도..
뭔가을 하면서 적극적이지 못하는 것도..

내가 스스로 약해서 다칠까봐 쉽게쉽게 포기하면서 나를 합리화하고 있었다..

순간순간 쉽게 포기하고 있었던거다..
아..
그리고 이게 어느덧 무서우리만큼 습관화되어 자각할 수조차 없을 정도가 되었던거다.

이걸 이제야 알았네..

지금 이 순간부터 개선작업을 한다.
포기하는 습관을 깨부수는 습관을 만든다.
그러기위해서는 인식이 깨어있어야한다.
왜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해야한다.

왜..?